애니파이브 김기종 대표이사(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 부회장)는 11월 3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6회 S/W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SW산업발전 유공자로 선정되어 영예의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.
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는 "SW산업발전 유공자 포상" 은SW산업 육성 및 국가경쟁력 강화 등 국내 SW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로 SW산업분야에서 직접 종사하며 그 능력과 품성을 겸비하며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공적이 입증된 자를 선출하여 철저한 공적검증을 통해 수여된다.
애니파이브 김기종 대표이사는 R&D 및 지식서비스 산업에서 30년 동안 종사하며 확보된 지식과 기술기반으로, 국내 최초로 R&D 및 지식재산 산업의 IT서비스기업을 설립 후, 기술 및 아이디어의 발굴-관리-사업화 전 단계를 통합적으로 서비스하는 솔루션을 새롭게 보급함으로써 국내 지식재산권의 글로벌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변화시켰다. 특히 이 솔루션은 대기업뿐 아니라 정부의 중소기업 표준, 대학 표준SW로도 공급되어 국내 중소기업 및 대학의 지식재산관리 역량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하였으며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 창립(발기인) 및 IP리더스 포럼을 발기하여 국내 지식재산서비스 산업발전에 크게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되었다.
한편 김기종 대표이사는 “SW산업분야에서 오랫동안 한길을 걸어 올 수 있도록 부족한 부문을 채워주며 격려해준 선후배 및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앞으로도 SW융합 및 신시장 발굴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.” 라고 소감을 밝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