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식재산통합관리솔루션(IP-Brain v2.0) 출시
2014-06-16
글로벌 최고수준의 특허관리솔루션을 통해 국내 지식재산관리 산업 발전을 선도해 온 ㈜애니파이브(대표 김기종)가 최근 급격히 변화하는 지식재산 시장의 니즈(Needs)가 반영된 새로운 지식재산통합관리시스템, IP-Brain v2.0을 출시하였다.
새롭게 출시된 IP-Brain v2.0은 기업 및 공공기관의 지식재산통합관리 업무 자동화를 위한 솔루션이다. 출원, 등록, 평가, 권리유지, 신지식재산권관리, 소송/분쟁, 비용관리, 특허검색, 선행기술조사 등 지식재산관리에 대한 모든 기능을 지원하며, 전반적인 업무현황을 Dashboard 형태로 제공한다. 기존 고객이 사용 중인 R&D과제관리시스템, ERP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하여 연구원, 비용담당자, 특허담당자, 대리인사무소간의 유기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하다.
IP-Brain v2.0은 한국, 미국, 중국, 일본어 등 4개 국어를 지원하는 글로벌 최고수준의 솔루션으로 애니파이브의 기술이 집약되어있다. ‘Process Management Workflow Engine’이라는 기술은 워크플로우 관리엔진으로서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고객의 업무프로세스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으며 Cross-Browsing 기술은 애니파이브의 솔루션을 PC 뿐만 아니라 태블릿, 스마트폰과 같은 스마트기기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준다.
또한 2014년 1월 31일부터 개정된 발명진흥법이 시행됨에 따라 대기업에서의 직무발명신고, 직무발명보상 등 연구원들의 발명에 대한 변경된 업무 프로세스가 적용되었고 한국, 미국, 일본, 중국, PCT, EP 등 국내외 특허출원제도를 심층 분석하여 체계적인 기한관리와 출원-등록-유지-분쟁-권리만료시점까지 특허관리 전반에 걸친 진행현황에 대한 모니터링 기능이 강화되었으며 ㈜애니파이브에서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권 분석 및 포트폴리오, R&D관리, 기술이전사업화 솔루션 등과도 연계되는 통합 솔루션이다.
김기종 대표는 “고객들은 IP-Brain v2.0을 통해 지식재산권 전 분야의 복잡하고 다양한 업무를 쉽게 소화할 수 있을 것이며, 기존 공급된 국내시장 M/S 1위 제품인 특허관리솔루션(IPIMS)과 연계하여 워크플로우 및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더욱 강화된 지식재산관리와 경쟁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.”라고 밝혔다.